TAKEONE

NEWS

보도자료

방탄소년단(BTS) 지민 '케이크 왈츠', 개인 테마곡 최초 '200만' 스트리밍 달성
18
2020.05


 

지난 15일 방탄소년단 지민의 '케이크 왈츠(Cake Waltz)'가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2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케이크 왈츠'는 매니저 육성 게임 'BTS월드' 앨범에 수록된 지민의 개인 테마곡으로 BTS 개인 테마곡 중 첫 번째로 200만 스트리밍을 기록한 주인공이 되었다.

발매 당시 아이튠즈에서 월드 와이드 차트를 포함해 30개국 차트인 했으며 한국, 미국, 영국 등에서 개인 테마곡으로는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또한 스포티파이 100만 스트리밍을 가장 먼저 달성한 개인 테마곡이기도 하다. 

'케이크 왈츠'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케이크를 연상시키는 아름다운 멜로디가 특징인 곡으로 지민의 부드럽고 사랑스러운 분위기와 잘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지난 5월 9일 기준 '스포티파이'에서 정규 2집 'WINGS(윙즈)' 앨범의 솔로곡 '라이(Lie)', '러브 유어셀프 승 허' 인트로 곡인 '세렌디피티(Serendipity)','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의 솔로곡 '세렌디피티(Full length Edition)',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 앨범의 솔로곡 '필터(Filter)'가 누적 스트리밍 합산이 1307일 만에 3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는 대기록을 달성하며 음악적 성과와 세계적 인기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컨슈머타임스 / 김동역 기자 / 2020-05-18